태풍 불 때 창문이 깨져 다치는 사고가 많이 일어납니다.
오늘은 태풍에 창문이 깨지지 않도록 하는 테이핑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.
1. 창문에 ㅁ자로 테이프 붙이기
태풍이나 강풍이 불 경우 창문이 바람을 이기지 못하고 깨지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. 이를 방지하기 위해 창문과 창문틀 사이에 ㅁ자로 테이프를 붙여서 예방할 수 있습니다. 이렇게 테이프를 붙여놓으면 웬만해서는 깨지지 않습니다. 청테이프나 유리창 전용 테이프를 사용하는 게 좋습니다.
2. 창문과 창문틀 사이에 신문지나 수건 끼워넣기
주택이나 구형 아파트의 경우 창문과 창문틀이 꼭 맞지 않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. 그러면 바람이 세게 불 때 창문이 깨져 다치는 사고가 날 수 있습니다. 이때 창문과 창문틀 사이에 신문지나 수건을 끼워 넣으면 창문이 흔들리지 않아 창문 깨짐 사고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.
3. 유리창 깨짐 방지 필름 부착
창문에 ㅁ자로 테이프 붙이기, 창문과 창문틀 사이에 신문지나 수건 끼워넣기도 정말 좋은 방법입니다. 그래도 태풍이 불 때 피해를 최소화하고 싶다면 유리창 깨짐 방지 필름을 부착하는 것이 최고의 방법입니다.
태풍 오기 전 주의사항
1. 지역의 기상 상황 모니터링: 기상 관련 뉴스와 태풍의 경로, 세기 등에 대해 알아두세요.
2. 주변 환경 정리: 태풍으로 인한 강풍에 대비하여 가구나 장애물들을 안전하게 보관하고 고정하세요.
3. 피난소 정보 확인: 주변에 있는 피난소의 위치와 안전한 대피 장소를 마련하세요.
4. 기타 사고 예방: 가스밸브는 잠그고 감전 위험이 있는 전기 코드는 뽑아놓으세요.
5. 실내에 있기: 태풍이 불 때는 가급적 외출은 자제하고 실내에 있는 게 안전합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