반응형
이 글에서는 천도재의 비용, 뜻, 효과에 대한 정보가 있습니다. 끝까지 읽어보시면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.
1. 천도재의 뜻
● 천도라는 말에는 '추천하다', '천거한다'라는 뜻이 있다. 천도재는 살아생전 깨달음을 얻지 못한 죽은 이의 영혼을 극락으로 보내기 위해 치르는 의식이다.
● 천도재는 보통 사람이 죽은 후 일정한 시기에 치르는 의식과 모든 죽은 영혼들을 위한 의식으로 나뉜다. 대표적인 의식은 49재인데, 사람이 죽은 후 사황에게 1주일마다 심판을 받는다는 신앙으로 일주일마다 제사를 지내고, 49일째 되는 날에는 염라대왕의 심판을 받는다고 믿어서 49재를 가장 크게 지낸다.
2. 천도재의 비용
● 절에서 천도재를 치를 경우 30 ~ 1000만 원이 든다.
● 가격은 큰 전도채, 보통전도채, 작은 전도채로 구분할 수 있다. 각각 1000만 원, 500만 원, 200만 원 정도가 든다.
● 가격이 부담될 경우 집에서 천도채를 드려도 된다. 집에서 영가의 이름을 흰 종이에 쓴 후 그 앞에서 지장경을 독경하면 된다.
3. 천도재의 효과
● 천도재는 죽은 사람이 살아생전 맺은 모든 인연, 속박, 악연 등에서 벗어나고 살아있는 사람은 죽은 사람에 대한 집착을 떨쳐내어 모두가 해방되는 효과가 있다.
● 죽은 사람이 꿈에 종종 나오는 경우, 천도채를 드리면 죽은 사람의 영이 편히 극락으로 가는 효과가 있다.
이렇게 천도재의 뜻, 비용, 효과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. 모두 천도재 잘 지내시고 행복한 삶 사시기 바랍니다.
반응형